원하지 않은 임신, 준비 되지 않은 임신, 계류 유산, 태아의 염색체 질환, 산모의 건강을 위협하는 등의
불가피한 사정으로 임신을 지속하는 것이 어려운 경우 임신중절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여의사 전문의가 수술하며 환자의 입장에서 편안한 진료를 받아보실 수 있도록 안전하고 프라이빗하게 진행합니다.
초음파상에 아직 아기집이 보이지 않은 초기 주수일 경우 시행할 수 있습니다.
자궁 수축을 유도하여 태아를 몸 밖으로 배출하는 유도분만술로
임신호르몬 혈액검사와 병행하여 이루어집니다.
초음파상으로 임신낭이 확인되면 마취하에 소파술을 시행합니다.
수면마취 후 큐렛이라는 도구를 이용해 자궁경부를 긁어내 부산물을 밖으로
배출시킨 후 얇은 진공관을 자궁에 삽입하여 흡입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임신중절수술은 가능한 이른 시기에 받는 것이 좋으며, 임신 주수나 환자분의 상황에 따라 방법이 달라질 수 있기에
12주 이내에 꼭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의 후 결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임신중절수술 병원을 통한 치료가 아닌 인터넷을 통한 약물구매나 복용은 안정성이 보장되지 않아 위험하니
반드시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의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중절수술 후 염증을 발생하는 부분을 줄이고, 회복을 빠르게 할 수 있도록 철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관리를 잘못하면 자궁천공, 자궁주위염, 복막염, 심내막염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잦은 유산, 난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재 정부의 권고안에 따라 임신 14주 이내에서 여성의 결정에 따라 합법적으로 수술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임신 15~24주 까지는 모자보건법 14조 허용사유 및 사회적, 경제적 여건상 제한적으로 허용되는 사유내에서 수술을 합법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중절 수술에 대해 누군가 알게될까 두려워요.
개인 정보 보호법에 따라 본인 이외에 환자의 진료 기록을 타인이 확인할 수 없습니다.
또한 초기 중절 수술의 경우 후유증이나 흔적이 남지 않습니다.
중절 수술을 하면 나중에 임신을 할 수 있나요?
당연히 가능합니다. 혹시 모를 부작용 방지를 위하여
산부인과 전문의에게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회복기간이 얼마나 걸리나요?
당일은 무리하지 마시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세요.
다음 날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중절 수술은 언제 받는 것이 좋은가요?
임신 14주 차 이내에 받는 것이 몸에 무리가 적고 회복기간이 짧아
이 시기가 가장 적당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